도지코인에 대한 가치가 가늠이 되지 않을 만큼 높아짐에 따라 그에 대한 기대와 우려섞인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도지데이가 4월 20일이라는 풍문으로 인해 더욱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그럼 도지코인과 도지데이가 무엇이길래 이렇게 전세계가 열광을 하고 있으며, 전망은 어떠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지코인은 현재 시가총액 50조에 이르는 아주 핫한 가상화폐입니다. 특히 테스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 형님이 언급을 하셔서 더욱 그 가치가 높아졌는데요. 원래 2013년에 장난으로 만들어진 이 코인은 쓸모없는 2원에 불과하였습니다.
그러나 수년 전부터 도지코인에 대한 힌트 아닌 힌트를 주면서 도지코인의 급등은 이미 예상된 것이라는 견해도 많습니다. 특히, 트위터를 통해 최근에 도지코인에 대한 언급이 잦아지기 시작하였습니다.
특히, 2020년 7월 18일에 언급 이래로 현재까지 도지코인의 가치는 크게 요동치기 시작합니다. 심지어 일론 머스크의 말 몇 마디에 하루 거래 금액이 16조원을 기록할 정도이니까요. 도지코인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공급 정책이 무제한이라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2015년에 1천억 번째 코인이 나왔으며 4년 뒤에는 규모가 달에 닿을 정도입니다. 도지코인은 이름과 로고에서도 알 수 있듯이 Shibe doge 밈에서 따온 장난식 화폐입니다.
최근에 도지데이에 대한 여러가지 풍문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도지데이는 가상화폐 커뮤니티에서 떠도는 일종의 소문으로 4월 20일에 도지코인의 가격이 700원을 넘을 것이라는 예측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의 발사 날짜로 추측됩니다. 그러나 4월 22일로 발사가 연기되면서 4월 22일이 도지데이가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떠도는 소문을 듣고 도지코인에 진입을 하는 것은 물론 본인의 선택이지만 이미 거품이 많이 껴있을 수 있기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현재 비트코인 악재가 계속되면서 가상화폐 장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도지코인은 도지데이에 따른 영향이 지배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4월 20일과 4월 22일의 향후 경과를 지켜보면서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현명한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